미래엔 와이즈베리, ‘디자인 유어 라이프’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2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미래엔 와이즈베리는 만족스러운 삶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들려주는 ‘디자인 유어 라이프(DESIGN YOUR LIFE)’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DESIGN YOUR LIFE’ 의 두 저자, 빌 버넷과 데이브 에번스는 “한 번 뿐인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한 답을 찾는다면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 고 조언한다. 생각을 다른 과점에서 재구성하고, 끊임없는 시도와 실패의 과정을 반복하는 ‘디자인 사고’를 삶의 다양한 선택과 문제해결에 적용한다면 원하는 삶은 물론이고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인생 디자인을 시작해야 하는 걸까. 두 저자는 그 고민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디자인 사고’의 핵심인 ‘원형 만들기’ 와 ‘오디세이 계획’을 제안한다. 인생은 단 하나의 최선의 삶을 알아내어 사는 것이 아니기에 다양한 인생 시나리오를 세운 후, 그 중 하나를 선택해 신속히 경험해 봄으로써 시나리오를 접거나 혹은 한 단계 더 나아가 보라는 것이 두 해결방안의 골자다.

그 밖에도 ‘행복일기’, ‘마인드맵’ 등 독자가 인생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다양한 견본 양식을 담고 있는 것이 ‘DESIGN YOUR LIFE’ 의 특징이다.

이 책은 여섯 명의 학생들을 데리고 이틀 밤에 걸쳐 진행한 스탠퍼드 디자인스쿨의 ‘인생 디자인’ 세미나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학생들의 끈질긴 요청 끝에 정식 강의로 개설되어 현재 약 2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했으며, 미국 경영 전문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