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송년 효 잔치' 한마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1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대차 4천만원 후원...지역 어르신 500명 초청 송년행사

왼쪽부터 윤갑한 현대자동차 사장, 김기현 울산시장, 천세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부지부장, 김복광 울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이 어르신들에게 팥죽을 대접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연말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Happy Winter with H -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행복한 겨울'이벤트를 마련, 나눔문화 확산에 나섰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1일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500명을 초청, 현대자동차문화회관 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효(孝) 송년행사'를 열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울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엔 윤갑한 현대자동차 사장, 천세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부지부장, 김기현 울산시장, 김복광 울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사업부·평일봉사단 등 150명이 참석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4000만원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했다.

행사는 손발 경락마사지, 건강체조·스트레칭 등 현대자동차 평일봉사단의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외부 전문의료진의 혈압·혈당체크, 안과검진 등 건강상담과 선물전달이 이어졌다.

노사대표와 김기현 울산시장은 파란산타 분장을 하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월동 선물(온열뜸질기)'을 직접 전했다.

윤갑한 사장은 "노인 공경과 효의 실천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우리 사회의 미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지를 맞아 팥죽을 곁들인 점심식사도 제공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사업부·평일봉사단 100여명이 배식봉사를 맡아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도왔다.

행사 마지막 프로그램인 '문화공연'에선 현대자동차 평일봉사단의 레크레이션과 마술공연, 트로트 가수 초청공연이 열렸다.

손 마사지 재능기부 봉사에 참여한 김상준 씨(52·생산관리4부)는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에 더 힘이 났고 보람도 컸다"며 "큰 재능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하는 봉사단의 마음이 우리 이웃들에게 행복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지난해 12월에도 지역 아동 500명을 초청, '송년파티'를 열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학용품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