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22일 알리페이 가맹 식당 모집 설명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0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식신 중국알리페이 무료 가맹 식당 모집 설명회 안내 포스터.[사진= 식신]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O2O 푸드테크 전문기업 식신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광화문역 센터포인트 빌딩 비즈니스센터에서 ‘중국 알리페이 가맹 식당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식신은 중국 최대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즈푸바오, 支付宝)와 국내 외식업 매장 대상 사업 협력 제휴를 맺었고, 지난 11월 알리페이에 서울 6000여개 맛집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동시에 앱 내에 수록된 맛집에서 알리페이의 결제 시스템인 QR코드로 식대 결제가 가능하도록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고 있다. 식신은 유료로 진행되는 설치 및 가맹점 교육 등을 참가 점주에 한해 무료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천만 요우커를 내 식당으로! 중국 알리페이 마케팅’, ‘기업 직장인 대상 고정 매출 상승 서비스’, ‘300만 유저 대상 레스토랑 브랜딩과 잠재 고객 마케팅’, ‘홀이 만석일때도 추가 매출을 낼 수 있는 방법’, ‘네이버 및 페이스북 마케팅’ 등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어 불경기 식당을 운영 중인 점주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파트너들은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 무료 가맹에 대한 우선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외에도 푸드테크 기업 식신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한 매장 맞춤 컨설팅 및 현장 가맹을 진행할 수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최근 사드 및 집회 등으로 인해 중국인 단체 관광객 수는 조금 주춤하고 있지만, 싼커(자유여행객)는 매년 그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앞으로는 방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방법도 반드시 바뀌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변화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신의 서비스 앱으로는 맛집 정보 앱 ‘식신’을 비롯해 유명 맛집을 가장 빠르게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하나의 카드로 수천개의 레스토랑 이용이 가능한 ‘식신 다이닝카드’, 일 1만8000명이 사용하고 있는 기업용 모바일 식대 관리 서비스인 ‘식신 e-식권’ 등이 있다. 특히 식신 히어로는 2017년 중 1만명의 라이더를 기반으로 전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