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부산시당, "시의회 막말 부산시 김병기 국장 징계·사과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12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부산시의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부산시 김병기 국장이 도를 넘은 막말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 최인호 국회의원)은 12일 성명을 통해 "서병수 시장의 대시민 사과와 함께 인사조치 및 징계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당은 "정명희 시의원이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막대한 세금이 낭비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한 데 대해 부산시 김병기 국장이 안하무인의 막말을 일삼은 것은 시의원 개인이 아니라 시민을 무시하는 행태가 극에 달한 것"이라며 "상황이 이러한데도 부산시는 개인적인 일탈이나 실수라거나 김국장 개인의 캐릭터로 인해 발생한 해프닝으로 치부하며 사태를 무마하는데 급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사태가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온라인이나 SNS에선 시민을 개·돼지에 비유해 파면된 교육부 나향욱 정책기획관과 똑같은 사람이라며 분노하는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부산시당은 "김국장의 막말은 일회성 해프닝이 아니라 본인의 평소 소신이 무의식 중에 터져나온 것으로 부산시가 이번 사태를 축소 무마하려 한다면 더 큰 저항을 불러올 것"이라면서 "대의기관인 시의회에서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에게 이렇게 막말과 안하무인격인 행태를 보이는데 평범한 시민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 지는 불을 보듯 뻔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서 시장은 즉각 김국장에 대한 인사조치와 함께 징계를 내리고, 시민들에게 정중히 사과하는 한편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