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팔마체육관 사거리 고가도로 철거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7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전남 순천시는 팔마사거리에서 신대 단지 간 도로개설에 따른 팔마교차로 개선사업에 지장이 되는 연향 고가도로를 철거한다고 7일 밝혔다. 

당초 연향고가교는 1994년 여수방향 차량증가로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건설됐다. 그러나 현재는 국도 17호 우회도로 개설 등 도로망이 확충돼 고가도로 이용 차량이 많이 줄어든 것은 물론 도시미관 저해 및 지역 단절을 가져오는 등의 부정적인 영향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다. 

현재 개설 중인 팔마사거리~신대단지간 도로가 4지 교차로에서 5지로 팔마 교차로 개선에 따라 급커브 선형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이달 중순부터 철거공사를 시작해 내년 3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고가도로 철거기간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공사 지역을 피해 가급적 우회 운행해 줄 것과 다소 교통에 불편이 있더라도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팔마사거리에서 신대 간 개설도로는 2014년 2월에 착공해 2017년 6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남승룡로에서 신대단지를 연결하는 간선도로망 확충으로 교통량 분산에 따른 교통체증 감소가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