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중국과 친해지기 연구모임 '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5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과 중국 그리고 광주’ 주제 특강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중국과 친해지기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전진숙)’은 25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한국과 중국 그리고 광주’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김태성 기자]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중국과 친해지기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전진숙)’은 25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한국과 중국 그리고 광주’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하림 조선대 교수는 "현재 중국은 내륙지방인 서안을 중점 개발하고 있으며, 광주시는 변화된 중국의 성장정책에 맞출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실효성있는 정책 결과를 얻기 위해 기존의 10여개의 형식적인 교류협력도시를 재정비하고 광주와 자매결연, 우호협력인 광저우, 하얼빈등 중점 도시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신뢰성 있는 對 중국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정책을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과 친해지기를 위한 연구모임은 광주시의원들이 참여해 중국의 역사와 사회문화 뿐만 아니라 정치경제, 기업경영, 정치외교 등의 과거와 현재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와 중국 관련 시정현안에 대한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진숙 환경복지위원장의 주도로 지난 9월부터 시작됐다.

연구모임은 앞으로 ▲ 한·중 FTA와 한국의 대응 전략 ▲ 중국의 경제발전 전략 및 對 한국 외교전략 ▲ 중국의 한류콘텐츠 및 모바일 산업, 의료 및 헬스케어, 뷰티산업 ▲ 광주 전략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등 지역특성에 맞는 경제발전을 위한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광주 중국 총영사, 전문가 등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문화, 산업 등의 현장을 방문하는 등의 연구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매주 2회씩 의원들과 함께 중국어 회화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전진숙 환경복지위원장은 "연구모임을 통해 우리 광주의 중국 관련 정책을 전반적으로 다시 이해하고, 현재 중국과 광주의 관계를 정립하여 우리 지역특성에 맞는 경제발전을 위한 성장동력 방안을 모색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연구모임을 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해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연구모임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