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파일] 새누리, 진상규명 촉구 "국민께 송구…靑 비호 하지 말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5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이정주 기자 = 새누리당이 25일 청와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의혹과 관련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날 최 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사전에 받았다는 JTBC 보도가 나오면서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원내대책회의에서는 참석한 의원들 대부분이 최 씨 의혹에 관한 철저한 규명을 당부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아예 "집권여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단 말씀부터 드리겠다"면서 사과로 발언을 시작했다.

그는 최 씨 일가의 비리 의혹과 관련해 '사실이라면 중대범죄'로 규정하며, "사정당국은 즉각 인터폴과의 공조에 나서 최 씨 일가의 신병을 확보하고 국내로 데려오라"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언론보도에 제기된 문제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께서 국민들을 위해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히셔야 한다"면서 "사정당국은 누가, 왜 일개 자연인에 불과한 최순실에게 청와대 문서를 지속적으로 전달했는지 철저히 진상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사전에 예방하지 못한 책임을 거론하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금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박명재 사무총장 역시 "청와대에서 사실을 파악중이라고 했지만 이는 촌각을 다투는 문제"라며 "신속히 사건의 진상을 조사해 모든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은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의혹에 이어 청와대의 문건이 통째로 한 민간인에게 유출된 일은 헌정사상 처음 있는 일로서 정말로 개탄스럽다"면서 "이것은 있어서도 안 될 일이고 상상하기조차 싫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국민의 분노와 경악이 도를 넘고 있다"면서 "우리 당도 이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청와대를 비호하거나 옹호해선 안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하태경 의원은 " 최순실 문제는 한 민간인의 부정비리라고 보기에는 너무 엄청난 사건"이라며 "최순실이 관여한 것이 단순히 연설문 개입 뿐 아니라 청와대 인사 문제도 사전에 검토했고, 이권개입(의혹)까지 나오는 상황이기 때문에 정권과 우리 당의 대국민신뢰를 붕괴시킬 수 있는 초대형 권력형 부정비리 사건으로 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신뢰를 잃은 정책이나 조치는 힘을 가질 수 없다"면서 "우리 당은 최 씨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개헌논의를 잠정 유보하겠다는 각오로 최순실 문제 해결에 당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