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소년수련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3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장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아리랑 Day”운영

▲22일 청주시와 청소년수련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리랑 day를 운영 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시와 청소년수련관은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청주지웰시티몰내외 및 썬큰광장에서 청소년 300여명과 청주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리랑 Day(동아리·사랑·재능·나눔)”를 운영헸다.

청소년들과 함께 ‘네 꿈을 펼쳐라!’로의 주제로 이루어지는 이번행사는 2016학년도부터 전면 실시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청소년 주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살려 미래를 향한 목표의식함양, 자기주도에 의한 교육기획, 체험학습, 현장참여의 3단계 교육으로 운영되며, 열린 공간에서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현장 참여형으로 기획한 새로운 개념의 청소년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자기주도형 현장참여와 사회공헌활동을 청소년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데 의미가 있다.
아리랑 Day 운영프로그램은 미션양궁, 사격, 네일아트, 청소년퀴즈, 도미노 활동 등의 청소년들의 흥미를 적극 반영한 부스체험과 댄스 및 보컬팀의 버스킹 문화 공연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2016년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현재 8개 학교 1,500여명이 참여하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