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질 치약 쓰면 심장병·뇌졸중 예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6 0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형주 문치과병원장 조성물 개발

  • 전자피·산수유 등 천연약재 7종 사용

  • 고도니 등 치명적 원인 구강균 제거

  • 체내 독소 배출 도와 디톡스 효과도

[사진=문치과병원장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국내 치과의사가 심장병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구강균까지 퇴치하는 치약 조성물을 개발했다.

문형주 문치과병원장(사진)은 천연물질 치약 조성물을 개발해 최근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문 원장이 개발한 치약 조성물은 안전과 효과면에서 과학적으로 확인된 천연약재 7종과 인체친화적이며 치유 효과가 있는 천연 식물성오일 2종을 섞은 것이다. 쓰인 재료는 약재인 전자피·대회향·괄루인·지모·파극천·산수유·토복령과 님오일, 피마자오일이다. 화학물질은 사용하지 않았다.

이 조성물을 공인 검증기관에 의뢰해 검토한 결과 다른 배합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항균 효과가 확인됐다. 분석 결과 치은염과 잇몸병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세균인 '진지발리스'와 충치를 일으키는 '뮤탄스'는 물론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균인 '고도니'까지 제거했다.

최근 나온 연구논문들을 보면 구강 질환은 단순히 치아나 잇몸 등 구강 문제뿐 아니라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특히 입속에 기생하는 세균인 고도니는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을 일으킨다. 아일랜드 왕립의대와 영국 브리스톨대 공동 연구진의 연구 결과는 보면, 고도니는 혈관을 타고 대동맥까지 침투해 심장병과 뇌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 원장이 개발한 치약 조성물을 실제 환자에게 사용해보니 평소 앓고 있던 질환이 눈에 띄게 개선됐다. 사용 환자들은 염증이 빨리 가라앉고, 헐었던 잇몸이 신속하게 재생됐다. 이 시림 소멸과 부기 제거, 치아미백 등의 효과도 있었다.

문 원장은 "치약이 입안 세균까지 제거한다면 심장병 등의 심각한 질환에 걸릴 위험이 훨씬 줄어들 수 있다"며 "이번 치약 조성물에는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천연 재료들을 배합한 만큼 체내 ‘디톡스’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문 원장은 새 치약 조성물의 제품화를 준비 중이다. 앞서 공인 검증기관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특허를 출원, 최근 등록을 완료했다.

문 원장은 "이른 시일 안에 시판 준비를 완료해 구강균으로 인한 전신 위협 요소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