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수배 전단 배포 초등생 누나 사인 못 밝혀..사건 미궁에 빠지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로 제작한 실종 초등생 수배 전단 (대구=연합뉴스) 모녀 변사와 실종 아동 사건을 수사 중인 대구 수성경찰서가 사라진 초등학교 4학년 류정민 군을 찾는 수배 전단을 새로 제작해 배포했다. 전단 속 첫 번째 사진을 보다 선명한 사진으로 바꿨는데, 이는 지난 5일 하교하는 모습이 학교 CCTV에 찍힌 것이다. 2016.9.23 [대구지방경찰청 제공 = 연합뉴스]/2016-09-23 22:06:38/ <저작권자 ⓒ 1980-2016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6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대구 모녀 변사와 초등생 실종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사라진 초등학교 4학년 류정민(10)군 행방을 찾기 위해 수배 전단을 배포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류정민 군의 생사 확인도 못하고 있고 류정민 군 누나(26)의 사인마저 밝혀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이번 사건이 미궁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날 대구지방경찰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변사자 백골 상태가 상당해 정확한 사인을 밝히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류정민 군 누나 시신은 골절 등 외상이 없다. 국과수는 약ㆍ독물 검사를 했지만 최종 감정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겠다는 소견을 내놨다.

경찰은 지난 20일 류정민 군 어머니 조모(52)씨가 낙동강 변에서 사망한 상태로 발견된 이후 조씨 가족 행방을 추적해 왔고 21일에는 대구 범물동 조씨 집에서 류정민 군의 누나인 딸(26) 시신을 발견했다. 경찰은 조씨 모녀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시신 부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했었다.

류정민 군은 지난 15일 대구 수성구 범물동에 있는 한 아파트 CCTV에 어머니 조씨와 집을 나가는 모습이 마지막으로 찍힌 후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류정민 군이 이번 사건을 밝히는 데 결정적인 키를 쥐고 있을 것으로 보고 23일부터 류정민 군 수배 전단을 배포하고 공개 수사에 들어갔다.

조씨는 지난 20일 오후 3시 20분쯤 경북 고령군 고령대교 부근 낙동강 변에서 사망한 상태로 물에 떠다니다 발견됐다. 경찰은 ▲시신에 외상 없음 ▲현금과 휴대전화 갖고 있었음 ▲평소 우울증 증세 있었다는 주위 사람 증언 등을 근거로 조씨가 자살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경찰은 21일 오후 1시쯤 조씨 집을 수색하던 중 베란다 붙박이장 안에서 딸이 사망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시신은 이불과 비닐로 싸여 있었고 패딩을 입은 채 백골 상태였다. 경찰은 조씨 집에 별다른 외부인 침입 흔적이 없는 것 등을 근거로 조씨가 딸 시신을 상당 기간 은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