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의 향연'…구리코스모스축제 23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3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구리시 토평동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 코스모스측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코스모스 꽃길이 조성된 한강변을 걷고 있다.[사진=구리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23~25일 토평동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16회 구리코스모스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가 주최하는 올해 축제는 한강변 12만㎡ 규모 꽃단지에서 만나는 코스모스 향연을 주제로 열린다.

축제는 공연마당과 이벤트마당, 오감체험마당, 상설·전시·홍보마당으로 그 어느 해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시가 후원하는 '2016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 축제기간과 연계,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예술도 선보인다.

첫날인 23일 가수 차지연을 시작으로 24일 노라조·심수봉, 25일 조성모·소찬휘·조관우·이예린 등이 출연하는 공연이 펼쳐진다.

또 형형색색의 다양한 꽃들과 함께하는 텐트촌을 비롯해 가을의 청명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데이트 코스도 눈낄을 끈다.

이와함께 시민건강 체험 한마당을 비롯해 상설·전시·홍보마당 체험코스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16년째 열고 있는 구리코스모스축제는 수도권 최대의 꽃 축제로 성장, 도시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가급적 마을버스, 자전거, 도보로 이용해 자유롭게 산책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