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이브의 정원’展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제종길)이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 2016 한·일누드드로잉 대표작가 대작 초대전 -‘이브의 정원’展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국제누드드로잉아트페어 운영위원회와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며, 48명의 한국·일본 작가가 참여한 대작전과 30여 개 단체의 300여 명 누드드로잉 작가가 참여한 아트페어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전시의 부제는 “EVE의 정원”이다. 부제에서 짐작되듯이 이번 전시는 누드를 테마로 한국과 일본의 대표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통해 인체가 표현해 내는 무한한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일반적인 소규모 드로잉이 아니라 작가적 역량을 드러낸 300호 크기의 대작(大作)까지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드로잉 전시인 점에서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2016 한·일누드드로잉 대표작가 대작 초대전 -‘이브의 정원’展에는 성백주·정문규·박용인·구자승·이숙자·백원선 등 원로 중진 작가와 국제누드드로잉아트페어 개최 초기부터 독립된 누드드로잉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문회실·故김문회·주운항·이준일·이현숙·석창우·강정옥 등 국내작가가 대거 참여한다.

또 일본 도톤보리크로키회의 김석출·김영숙·이시다 세이시·하토리 노리야끼 작가 등 총 48명이 참여한다.

오는 2일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의 라이브드로잉아트와 공개 누드크로키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전시에는 작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되는데, 관객들과 함께 하는 미술특강이 2일 박용인 작가를 시작으로 3일 이준일 작가, 4일 김용호 작가, 11일 석창우 작가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돼 전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개막식에 진행되는 공개 누드크로키는 3일과 11일에도 진행돼 단순한 전시관람을 넘어 시민들이 참여하는 누드크로키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본 전시에 앞서 프리뷰 형태로 원로, 중진작가들의 누드드로잉 대작으로 구성된 초대전을 안산 대부도에 소재한 정문규미술관에서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0일까지 약 40일 간 개최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