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포토샵 무리수'로 패럴림픽 홍보 논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8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애인 모습으로 포샵한 것은 모순...비난 일자 사진 삭제

[사진=보그 브라질판 트위터]


아주경제 문은주 기자 = 브라질의 한 여성 패션지가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장애인 올림픽) 홍보 캠페인에서 무리한 포토샵 작업으로 구설수에 올랐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여성 패션지 '보그' 브라질판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브라질 패럴림픽 위원회의 홍보대사인 클레우 피리스, 파울루 비헤나 등 현지 유명 배우들의 사진을 게재하면서 패럴림픽 홍보전에 나섰다.

문제는 현직 배우로 활동하고 두 사람의 모습을 포토샵으로 가공해 장애가 있는 것처럼 표현했다는 점이다. 클레우 피리스는 오른팔이 없는 것처럼, 파울루 비헤나는 의족을 한 모습을 하고 있다. 각각 브라질에서 활동 중인 휠체어 배구 선수와 탁구 선수를 모델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이 공개된 뒤 현지인 등 세계 각국에서는 패럴림픽의 취지를 보여줄 수 있는 실제 선수들을 기용하지 않고 비장애인을 모델로 기용해 굳이 포토샵 작업을 추가할 필요가 있었냐는 비난이 일었다. 

이에 대해 보그 브라질판 아트디렉터는 "충격적일 수는 있지만 악의는 없다"며 "패럴림픽을 홍보하기 위한 아이디어였다"고 해명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해당 사진은 삭제된 상태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은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개막을 열흘 여 앞두고 있지만 입장권 판매율은 30%에 불과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위원회 측은 패럴림픽에서도 난민 선수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패럴림픽에는 약 23억 달러(약 2조5천640억 원)가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