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성화 “뮤지컬 ‘킹키부츠’로 여자의 마음을 알게 됐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브로드웨이 ‘킹키부츠’ 관람 위해 미국까지 갔다 올 정도로 애정

  • 여장 남자 캐릭터 소화하기 위해 킬힐 부츠까지 신어

배우 정성화가 지난 16일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킹키부츠’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기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로네뜨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뮤지컬 ‘킹키부츠’의 롤라라는 역할을 맡아 여자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그동안 왜 여성들에게 인기가 없었는지도 알게 됐죠.”

뮤지컬 ‘레미제라블’ ‘맨오브라만차’ ‘라카지’ ‘영웅’ 등에서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자랑했던 배우 정성화가 ‘킹키부츠’로 돌아왔다. 정성화는 미국 브로드웨이의 킹키부츠를 직접 보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브로드웨이에 갔다 올 정도로 이 작품에 애정을 쏟았다.

정성화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킹키부츠 제작발표회에 나와 이번 작품에 임하는 각오와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킹키부츠는 파산 위기에 빠진 구두공장을 물려받은 찰리와 아름다운 남자 롤라의 만남을 그린 작품이다. 정성화가 맡은 롤라는 세상의 편견과 억압에 맞서는 여장 남자로 킬힐 부츠(높은 굽의 구두)를 신고 종횡무진 무대를 누빈다.

정성화는 “롤라는 자기 삶에 대한 주관이 뚜렷하다. 그래서 매력있는 배역이다.”며 “롤라의 삶이 얼마나 뚜렷하냐면, 찰리에게 영향을 줄 정도다. 삶의 목적이 뚜렷하고 그 방식이 선명한 캐릭터를 만나는 것은 배우로서 좋은 일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롤라를 통해 여자를 알게 됐다는 정성화는 “그동안 여자들에게 인기가 없었던 것이 못 생기고 배 나와서가 아니었다. 섬세하지 못하고 여자의 마음에 공감하지 못한 것이 이유였다.”면서 “유부남이 된 이후에 이런 부분을 알게 돼 통탄에 빠지기도 했다.”고 웃었다.

정성화가 여장 남자를 연기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전작 뮤지컬인 ‘라카지’에서 자자란 인물에 캐스팅됐는데, 자자는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에서 게이 클럽 ‘라카지오폴’을 운영하는 게이다.

그는 “이번 롤라는 ‘라카지’의 자자와 캐릭터의 결이 비슷해서 처음에는 이번 작품을 하면 안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면서 “하지만 내 아내가 롤라는 젊은 여자이고, 자자는 아이를 키운 여자라고 말하더라. 내 생각에도 롤라는 자자의 젊은 시절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까지 정성화는 롤라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공연을 해봐야 알겠지만 관객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다. 아주 오랜만에 죽지 않는 역할을 맡아 기분이 좋다.”면서 “보통 연습을 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끊지 않고 하는데, 이번 연습은 힘든 느낌보다 즐거운 느낌이 커서 오랜만에 한 번 더 연습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제리 미첼 연출과 팝스타 신디 로퍼의 작사·작곡으로 브로드웨이 초연부터 화제를 모았던 킹키부츠는 지난 2013년 초연 이후 토니 어워즈와 올리비에 어워즈 등 전세계 주요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예술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에는 배우 이지훈, 김호영, 정성화, 강홍석, 김지우, 고창석, 심재현, 신의정 등이 출연한다.

공연은 9월2일부터 11월13일까지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열린다.



 

                                                                                                                       [사진=로네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