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야외수영장, 새로운 피서지로 인기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주말에만 3천여명 입장, 착한 가격, 다양한 시설로 합격점

▲야외수영장 모습[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 소룡동 야외수영장이 지난 8일 개장 이래 누적 입장객만 2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하는 등 지역의 새로운 여름 피서지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야외수영장은 부지면적만 약 1만1000㎡의 넓은 공간에 성인풀, 어린이풀, 유아풀과 놀이시설인 슬라이드 2개소, 종합놀이시설, 분수대, 카페테리아 등이 설치돼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주말에만 3000여명이 입장하는 등 무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즐기려는 이용객들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야외수영장이 인기를 모으는 것은 우선 착한 가격대다. 이곳 수영장 이용료는 유아(6세 이하) 2000원, 어린이(6~12세) 3000원, 청소년(13~18세) 4000원, 성인(19세 이상) 5000원이다.

 비슷한 규모의 타 수영장의 경우 6000원에서 1만원대에 이르기까지 이용료를 받는 것에 비해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군산26센터~동아아파트~야외수영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1시간 간격으로 운영하고 있다. 깨끗한 수질관리 및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45분 수영에 15분 휴식을 취하는 시스템도 철처하다.

 특히 성인(청소년) 풀장 슬라이드 위에서는 수영장은 물론 서해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개장 초기 제기 되었던 그늘막과 주차시설 부족 등을 보강해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그늘막에 평상을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안전요원을 곳곳에 배치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채행석 군산시 체육진흥과장은 “그동안 군산지역에는 물놀이 시설이 부족해 타 지역 물놀이장 이용시 약 15만원 이상 지출을 해왔으나, 이번 야외수영장 개장으로 가계 및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수영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