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NC 이태양·삼성 안지만 잇따라 검찰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1 0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양, 승부조작 혐의 수천만원 받고 상대팀에 볼넷 던져… 안지만, 불법 도박 사이트 연루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투수 이태양(23)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투수 이태양(23)이 승부 조작 혐의로 최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 안지만(33)은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개설에 관여한 혐의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21일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창원지검 특수부는 승부조작 혐의로 이태양을 조사 중이며, 곧 불구속 기소할 계획이다. 이태양은 브로커에게서 2000만원가량을 받는 대가로 특정 경기에서 상대팀에 볼넷을 던진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이 승부조작 브로커를 체포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태양의 이 같은 혐의를 확인해 지난달 말부터 수차례 소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태일 NC 다이노스 대표이사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창원지방검찰청이 이태양을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수사 중이다. 선수단 관리의 최종 담당자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야구팬과 KBO리그 관계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아울러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 안지만은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개설에 관여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특히 안 선수는 지난해 해외 원정도박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이어 확산된 논란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검찰에 따르면 안지만은 지인이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개설하는 데 뒷돈을 대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이 불법 도박사이트 개설자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안지만의 자금 정황이 포착돼 수사를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안지만은 지인이 음식점을 한다는 말을 듣고 단순히 돈을 빌려준 것이라며 혐의를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 현역 프로야구 선수가 승부조작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경우는 2012년 LG트윈스 박현준 선수 이후 4년 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