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주민제안사업 공모…내달20일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2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내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 제안 사업을 다음달 20일까지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광산구청]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내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 제안 사업을 다음달 20일까지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심사를 거쳐 선정한 주민 제안을 내년 사업으로 확정하고, 우수 제안자 6명에게 총 150만원의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주민 제안 사업 예산 규모는 약 13억원이다.

지정 주제는 ▲취약계층 마을 돌봄 공동체 구축 ▲살고 싶은 커뮤니티형 마을공동체 조성 ▲마을 사랑방 작은도서관 조성 ▲광산형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역(마을) 문화관광자원 활성화 ▲이용자 중심 도시공원 녹지공간 조성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안전 생활공간 디자인 ▲정보공유를 통한 빅데이터 기반 과학행정 구현 등 8개이다.

자유 주제는 지정 주제 밖의 광산구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구는 접수받은 주민 제안 사업을 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구민총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 상장과 상금 50만원, 일반부 3명과 학생부 2명 등 우수상 5명에게 상장과 상금 20만원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 105건 중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초등학생 통학로 옐로카펫 설치, 밝은 안심 정류장 조성, 완충녹지 수목 식재 등 55건을 사업비 8억3700여만원을 들여 2016 사업으로 확정, 추진 중이다.

제안 신청은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budget.gwangsan.go.kr) 또는 이메일(gsbudget@korea.kr)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구청 기획관리실을 방문해 아이디어를 제출해도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