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에티오피아 투자기반 마련 본격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9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코트라(KOTRA)는 지난 27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소재 쉐라톤 호텔에서 에티오피아 투자청(EIC)과 양국 투자 협력 및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는 대통령의 방문에 맞춰 KOTRA와 무역협회가 공동 주관한 ‘한-에티오피아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MOU 내용은 △양 기관간 투자촉진을 위한 경제, 투자 정보를 교환 및 공동연구 수행 △투자 관련 제반 협력사업 공동 추진 및 투자진흥 △투자유치 경험 공유 및 전문가 교환 파견 등이다.

에티오피아는 9663만명의 사하라이남 아프리카 2위 인구대국이며, 최근 각종 인프라 투자 및 해외 기업 유치로 투자 매력도가 높은 국가다.

아울러 한국의 경제발전 5개년 계획을 벤치마킹한 ‘성장과 구조변환 계획(GTP 1, Growth and Transformation Plan)’을 2015년 완료한 바 있다. 올해는 GTP 2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무궁한 성장이 기대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의 인구 대국이며, 1963년 수교 이후 우리나라와 긴밀한 경제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다가오는 미래를 위해 양국 정부와 기업이 투자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보다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