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지역행복생활권 새로운 도약 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기 생활권발전협의회 구성, 31일 위촉식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도 지역행복생활권 사업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지역행복생활권이란 전국어디서나 양질의 기초인프라, 일자리, 교육, 문화, 복지서비스가 충족되는 주민일상생활 공간을 의미한다.

▲전북도 지역행복생활권역 [사진제공=전북도]


전북도는 행복생활권 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해 지역발전, 생활인프라, 주민안전 등 5대 중점분야의 전문가 18명이 참여하는 제2기 생활권발전협의회를 구성했다. 전북도는 도청에서 오는 31일 위촉식을 갖고 생활권발전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생활권발전협의회는 생활권발전계획의 수립 및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고, 지역생활권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역행복생활권은 전국적으로 63개 권역이 설정돼 있다. 전북도에는 전북중추도시권(전주, 익산, 군산, 김제, 완주), 서남부도농연계권(부안, 정읍, 고창), 동남부도농연계권(임실, 순창, 남원), 동북부농촌생활권(무주, 진안, 장수) 등 4개 권역이 있다.

생활권사업으로는 지자체간 연계협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설과 서비스를 연계하는 선도사업, 안전·위생 등 생활인프라를 확충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 지역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지역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다.

전북도는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사업 공모에 선도사업 3건, 새뜰마을사업 9건 등 총 12건 약 400억원 규모의 사업이 선정되어 3년 연속 전국 최고수준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