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TP, 해외시장 개척 본격 추진…태국·베트남에 비즈니스센터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0 23: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강원테크노파크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테크노파크가 태국 및 베트남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동남아시장 현지공략에 나섰다.

강원테크노파크는 지난 9일과 11일 베트남 델타E&C 및 태국 CH Global Trading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센터를 개소했다.

델타E&C는 베트남 기업투자 컨설팅 회사로 강원도 화장품 및 건강 기능식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관련 업무논의를 위해 지난 3월 강원테크노파크를 방문하였으며 이어 지난 9일에는 베트남 현지에 강원도 제품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협력 업무협약 체결과 델타E&C내에 강원테크노파크 비즈니스센터를 개소했다.

아울러 태국 CP그룹의 유통 전문 벤더인 CH Global Trading과 함께 강원도 기업의 태국시장 수출인허가 및 수출컨설팅을 지원할 비즈니스센터를 방콕에 개소해 해외시장 진출의 연계 협력 기반을 구축했다. 

베트남과 태국은 한류열풍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으로 중국시장은 물론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싱가포르와 같은 동남아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 및 현지 해외비즈니스센터 개소는 해외수출을 희망하는 강원도 기업의 수출창구로서 동남아시장 진출의 실질적인 수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해외비즈니스센터 개소를 계기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강원도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바이어 연계와 수출통관지원, 현지 유통망 직접 연계 지원 등 해외 글로벌 마케팅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며 “국내시장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 수출기반 강화 및 기업 매출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비즈니스센터는 강원도 제품의 현지 전시, 수출인허가, 수출 컨설팅과 같은 양국의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이번 방문에는 ㈜다럼앤바이오(대표 김기섭) 및 ㈜동해다이퍼(대표 김동욱)가 동행해 현지기업과 업무협약 및 수출상담회를 진행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