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연휴기간 “특별교통대책반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4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차장 혼잡대비 임시주차장 운영, 대중교통 이용 권장

연휴를 맞아 김해공항은 주차장 혼잡대비, 임시주차장을 운영한다.[사진=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박순천)는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를 가정의 달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여 이 기간 동안 특별 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한다.

특히 이 기간 공항시설과 공사현장에 대한 특별점검활동을 벌여 안전운항 위해 요소를 제거하고, 여행객과 화물량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객터미널과 주차장 지역 등에 안내요원을 추가 배치하는 등 연휴기간 늘어나는 항공수요에 안전하고 편리한 하늘길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교통대책기간 중 증편되는 특별기 운항은 국제선 6편으로(계림 1편, 계양 1편, 다낭 2편, 타이페이 2편), 연휴 기간동안 증가하는 이용객들을 위하여 이용객들의 편의와 차질 없는 수송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기간 김해공항을 이용하여 출발하는 항공기 운항은 국내선이 334편, 국제선은 369편이 운항될 예정이며, 승객은 국내선이 5만2천여명, 국제선은 5만1천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는 김해공항의 주차장 혼잡 해소를 위해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와 협력하여 연휴기간에 강서구 대저동 대저생태공원 제3주차장(약 500면)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시주차장은 김해공항으로부터 약 7㎞ 거리이며, 승용차로 약 15분이 소요된다. 주차요금은 무료다. 임시주차장 이용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매일 05시 50분부터 23시까지 셔틀버스를 투입해 임시주차장과 김해공항을 30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주차장에서 도보 10여분 거리에 있는 부산 지하철 3호선 강서구청역을 이용해 김해공항을 오갈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박순천 본부장은 “이번 가정의 달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에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차장 혼잡이 예상되기 때문에 공항 방문 시 가급적 경전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