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 전국 첫 드론 전담조직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3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드론[(사진=한준호 기자) ]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우주항공도시인 전남 고흥군이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무인기(드론)산업을 전담할 조직을 신설했다. 

23일 고흥군에 따르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산업을 전담할 조직인 '무인항공담당'을 신설하고 지난 15일부터 업무에 들어갔다. 군 우주항공 사업소 내에 신설된 무인항공담당은 6급 담당 1명과 담당 직원 2명 등 모두 3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담조직 신설은 지난해 정부에서 발표한 27개 규제 프리존 사업에 유일하게 고흥군이 드론산업에 선정된 후속조치다. 

오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각종 규제특례와 정부의 재정 지원이 집중 추진될 것에 대비해 중앙부처의 전략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이 부서는 규제프리존과 연계해 추진 중인 '무인기산업 생태계 구축사업', 고흥 항공센터 일원에 조성할 계획인 '국가종합비행성능시험장 구축 사업', '무인비행장치 활용 시범사업' 등을 전담하게 된다. 

군은 이를 통해 주파수와 R&D 등을 담당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제작산업 분야의 산업통상자원부, 무인기 교통체계 구축 및 인증 등을 담당하는 국토교통부로 나뉘어 추진 중인 국내 무인기 정책에 발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군 관계자는 "현재 무인기산업을 육성하려는 전국 자치단체가 무한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이번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다른 자치단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무인항공산업 관련 기반조성·기업지원·정책수립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