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연구원, 미래 가스산업 기술개발 앞장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5 0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기계연구원 제공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한국기계연구원이 미래 가스산업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를 본격화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기계연구원은 한국가스공사와 25일, 미래 유망 가스산업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정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가스 동력시스템 기술, 수(水)처리 및 가스 정제 기술, LNG·극저온 기계기술 등과 관련된 R&D 연구 주제를 공동으로 발굴해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 연구사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연구장비 및 시설 등 인프라 공동 활용, 인력 교류를 실시해 기술개발 및 산업화를 촉진한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의 담당자를 1명씩 임명하고, 세부 분야 관계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워크숍을 연 1회 이상 개최해 기존의 형식적인 업무 협약과 달리 공동 연구를 통한 실질적인 기술개발이 기대된다.

특히 협정 당일 양측 관계자들은 기계연이 연구하는 가스 내 수분 분리 장치, 냉동기 개발 시험설비, 천연가스 엔진 개발 시험설비 등을 자세하게 살펴본 후 협력 분야 기술과 관련된 워크숍을 실시해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의를 나눌 예정이다.

임용택 원장은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의 가치가 점점 더 확대되기 때문에 미래에 가스산업이 굉장히 중요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실질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가스산업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국가 경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