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에서도 모바일 간편결제…롯데슈퍼, 'L.pay'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5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롯데슈퍼]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롯데슈퍼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L.pay'를 본격 도입한다. L.pay는 롯데그룹의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로 모든 결제수단과 L.point 및 쿠폰을 결합한 복합간편결제 서비스다.

롯데슈퍼는 15일부터 전국 460여개 직영점에 L.pay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용카드나 현금 없이도 모바일 기기만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L.pay는 롯데그룹이 운영중인 결제 서비스로 L.point 적립 및 사용, 할인쿠폰 적용 및 복합결제 등 결제 시 발생하는 모든 수단을 연계시켜 준다.

L.pay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L.pay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최초 1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를 등록해 주면 된다. 이후 결제시에는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 생성된 바코드를 계산원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L.pay는 우선적으로 롯데카드 사용자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타 카드나 은행계좌로 서비스 확대는 현재 추진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확대 될 예정이다.

롯데슈퍼 마케팅 1팀 김동균 팀장은 "최근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챙기는 것조차 번거롭게 느끼는 20~30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모바일 결제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가볍게 물건을 구매하는 오프라인 점포는 변화 속도가 더 빠를 것으로 전망되어 L.pay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