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자격증〉'취업성공 전략'…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4 12: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병원서비스매니저, 음악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개설'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일명 '취준생'들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민간자격증을 따는 것이 대세다.

수십 차례 입사지원에서 고배를 마신 임모(29)씨는 이력서 자격증란에 운전면허 자격증만 기재하는 것에 열등감을 느껴 틈틈이 민간자격증을 공부했다.

그 결과 3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뒤 취업에 성공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남들과 같아서는 절대 경쟁에서 살아날 수 없고, 조금만 노력하고 시간을 투자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이야말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면접이 당락의 주요 요인으로 꼽히기 때문에 스피치 지도사 자격증과 이미지 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강의로 면접을 준비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고 자기계발 및 실전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민간자격증에 관심을 갖는 취업준비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자격증 취득 회원들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한 것을 기념으로 이달 말일까지 자격증 강의 전액무료 지원 이벤트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강의신청을 한 회원에 한해 별도의 시험 응시료와 자격증 강의 수강료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이벤트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에 접속, 회원가입시 쿠폰입력란에 'eud'를 입력하면 된다.

대상은 직장인, 주부, 대학생,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된 여성 등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고, 자격증 최단기간 취득이라는 장점 때문에 반응 역시 뜨겁다.

아울러 PC와 모바일 모두 수강과 응시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자격증 강의를 수강하고 응시하는 편리성도 포함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학습매니저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전과정 전액 무료지원 이벤트는 다방면에서 활용가능한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접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전망있는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취업잘되는 자격증, 미래 유망 자격증 등 추천 자격증에 부합되는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상담사 자격증, 컴퓨터관련 자격증, 피부미용관련 자격증, 언어치료사 자격증 등에, 여성들은 네일아트 국가공인자격증, 캘라그라피 자격증, 베이비시터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미술심리치료상담사 등 교육과 관련된 자격증에 관심을 비췄다고 학습매니저는 말했다.

이 학습매니저는 "공인회계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자격증, 주택관리사 자격증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시험, 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와 직장인환급과정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들이 다수 있는 만큼 민간자격증을 통해서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는 다방면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도 실시한다.

현재 수강할 수 있는 사회교육분야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외에 훌륭한 교수진을 섭외, 병원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심리분석사 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의도 준비중이다.

또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유아교육분야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을 개설했으며, 인성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역아동교육지도사 자격증,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도 개설할 전망이다.

간호조무사는 간호학과를 졸업하지 않고도 구직을 원하는 간호조무사 지망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네일아트와 속눈썹 연장 등의 뷰티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을 위한 자격증, 미술교육 자격증, 아동 심리상담사로 일할 수 있는 아동 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 심리상담사, 요양보호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학습매니저는 "구인시장에선 경력자의 채용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취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며 "하지만,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는 취업의 큰 이점이 되는 자격증의 취득을 돕기 때문에, 종사하고 싶은 직종과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효과는 분명하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