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아이에스, 中 최대 민간 홈쇼핑 그룹과 손잡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11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후이마이 그룹과 수출 계약 체결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엘아이에스는 11일 중국 최대 민간 홈쇼핑그룹 ‘후이마이(惠买商城, Huimai)’와 본계약을 체결하고 쇼핑몰 등 유통 채널을 통한 국산 상품의 중국 수출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엘아이에스가 후이마이와 체결한 국산 제품의 중국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성사됐다.

그동안 엘아이에스는 후이마이 그룹과 중국내 한국 상품 선호도 등 시장조사 및 판매 검증단계를 거치는 등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쳤다.

3월부터 현재 서울, 제주, 인천 등 엘아이에스 사후면세점 매장에서 판매 중인 한류 인기 상품이 후이마이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등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우선 엘아이에스는 식품, 화장품, 건강식품, 주방기기 등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 상품들에 대한 입점 및 판매를 시작한다. 해당 상품들은 후이마이의 온라인 쇼핑몰 ‘유고샵’과 모바일 쇼핑몰 ‘유핀후이’에 개설되는 한국 상품 전용 코너인 ‘LIS전용관’을 통해 판매된다.

특히 향후 후이마이에서 운영하는 중국 3대 홈쇼핑 채널인 ‘유고 홈쇼핑’을 통한 판매도 논의되고 있어, 국산 우수 상품의 중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후이마이는 중국 20개 지역 4억명의 시청자에 방영되는 유고 홈쇼핑과 미니동영상 쇼핑몰 유고 유핀후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 1조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국 최대의 민간 홈쇼핑 기업이다.

윤장원 엘아이에스 대표는 “이번 판매 계약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어온 한류 상품에 대한 직접 수출길이 열렸다”면서 “엘아이에스는 향후에도 사후면세점을 중심으로 한 국내·외의 유통 채널을 통해 양질의 국산 상품을 수출할 수 있는 판로를 적극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