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시카고, 재즈와 살인 그리고 관능적 유혹 "쇼 뮤지컬의 정석을 보여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9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신시컴퍼니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관능적 유혹과 살인, 위트있는 가사와 농익은 재즈 그리고 언론에 대한 통렬한 풍자가 살아있는 뮤지컬 '시카고'는 쇼 뮤지컬의 정석과 같은 작품이다.

별다른 무대장치가 없지만 화려하고 많은 배우들이 등장하지 않지만 다채롭다. 다양한 효과가 가미되지 않았지만 배우들의 노래와 연기만으로도 화끈하다. 특별하지 않은 듯 특별한 뮤지컬, 뮤지컬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시카고를 보라고 권하고 싶을 정도로 대표적인 뮤지컬 작품중의 하나다. 

뮤지컬 '시카고'는 1920년대 격동기 미국, 그 중에서도 농염한 재즈 선율과 갱 문화가 발달한 시카고를 배경으로 '관능적 유혹과 살인'이라는 테마로 당시 부정부패가 난무한 사법부를 풍자한 작품이다. 연기와 춤, 그리고 앙상블과의 군무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워 이내 작품 속으로 몰입하게 된다.

특히 이 작품을 더욱 섹시하게 만드는 것은 1920년 보드빌 무대를 컨셉으로 한 심플한 무대 그리고 그 무대 중앙에서 14인조의 빅밴드가 연주하는 재즈풍 음악이다. 14인조로 구성된 빅밴드는 특이하게도 작품의 정중앙에 위치해 소품인듯 배경인듯 무대와 녹아든다. 이 밴드는 작품의 배경이 되는 1920년대 미국 시카고 클럽의 대중가요였던 재즈 음악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려내는 감초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 = 신시컴퍼니 제공 ]


농익은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도 뮤지컬 시카고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다. 

최정원, 아이비, 성기윤, 이종혁, 전수경 등 이름만 들어도 탄성이 나오는 뮤지컬 전문 배우들의 안정된 연기는 화려한 무대 배경을 필요없게 만든다. 스토리와 노래, 배우들의 등장만으로도 화려하고 섹시한 무대를 연출하게 한다. 최정원과 아이비의 원캐스트지만 두 사람은 매회 흔들림없는 노래와 연기로 관객을 맞이한다.

이제 가수보다 뮤지컬 무대에서 더 익숙한 아이비의 연기와 노래도 물이 올랐다. 지난 2010년 키스미케이트로 첫 무대에 도전한 아이비는 이제 연륜있는 뮤지컬 배우로 극을 리드하고있다.  관록의 배우 최정원은 말할 필요도 없다. 최정원은 무대를 자기 것인 양 쥐고 흔들며 벨마 켈리 그 자체로 자리매김한다.

메리선사인역의 김서준도 눈에 띈다. 고음의 소프라노를 아름답게 처리하던 여기자 역할. 당연히 여자라고 생각했던 그가 가발을 벗고 남자 모습을 드러낼 때 진실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사실은 거짓이었다는 동전의 양면성같이 언제든 진실은 거짓으로 위장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살인도 쇼가 될 수 있는 극의 주제와도 관통된다. 
 

[사진 = 신시컴퍼니 제공 ]


'올 댓 재즈'와 '셀 블락 탱고' 등 귀에 착착 감기는 익숙한 뮤지컬 넘버도 시카고를 특별한 뮤지컬로 만드는 요소다. 멜로디가 쉽고 친숙해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와서 꽂힌다. 

'시카고'는 한국에서 벌써 12번째 시즌을 맞았다. 도무지 도덕적이지 않은, 섹시하고도 매혹적인 작품의 이 매력은 무엇일까?

많은 관객이 찾는 공연에는 당연히 이유가 있다.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안정적인 연기, 화려한 무대, 귀에 꽂히는 멜로디라는 뮤지컬이 가져야할 공식들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이다. 쇼뮤지컬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시카고는 오는 2016년 2월6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