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1억도 못 갚는 극빈층된 이유는?돌잔치사업 실패ㆍ퇴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1 0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tvN 방송 화면 캡쳐]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소식이 전해져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이주노가 1990년대 문화 대통령에서 1억원도 갚지 못하는 극빈층이 된 이유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주노는 1990년대 ‘문화계의 대통령’으로 한국 문화계의 왕으로 까지 군림했던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이다. 이런 이주노가 다른 이유도 아니고 1억원도 갚지를 못해 기소당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은 안타까워하면서 선뜻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확실한 것은 현재 이주노가 경제적으로 극빈층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 이주노 측 관계자는 최근 ‘뉴스1스타’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이주노의 상태는 파산 직전의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현재 집 월세도 못내고 있을 만큼 자금 사정이 나쁘다”고 말했다.

이주노가 이렇게 90년대 문화 대통령에서 극빈층으로 처참하게 몰락한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사업 실패로 여겨지고 있다.

‘일간스포츠’에 따르면 이주노는 2~3년전 천안에서 돌잔치 전문홀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자본금을 갖고 시작한 사업이 아니고 투자 명목으로 돈을 빌려 시작한 것이다. 그러나 이 사업은 결국 영업 이익을 내지 못하고 실패했다. 이주노가 갚지 못한 돈의 대부분은 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빌린 투자금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주노는 올해 초 엔터테인먼트 전문 운용사 SKM인베스트먼트에 부회장 겸 음반 프로듀서로 취임했다.

이 회사는 총 2000억원의 자금을 운용하고 코엔크룹의 인수 소식까지 전해져 주가가 올라가기도 했다. 그러나 이 회사가 홍보해왔던 코엔그룹 인수가 사실이 아니고 회사 고위급 관계자가 사기 혐의로 구속된 것으로 알려지는 악재가 겹쳐 결국 이주노는 SKM인베스트먼트에서 퇴사했다.

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에 대해 3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심우정 부장검사)는 “빌린 사업자금 1억여원을 갚지 않은 혐의(사기)로 이주노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이주노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