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2015년도 대상경주 총 10경주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영관 조교사가 5승 독주, 권승주 조교사는 3승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지난 11월 1일에 열렸던 ‘경상남도지사배’ 대상경주를 마지막으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의 2015년도 대상경주가 모두 종료되었다. 올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렸던 대상경주는 총 10개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2개의 대상경주가 열렸다. 이 중 6개의 경주가 서울 경주마와 함께 승부를 겨루는 오픈경주였는데 부경 경주마가 서울 경주마를 제치고 6전 전승을 차지했다.

2015년도 대상경주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사람은 역시 김영관 조교사였다. 그는 10개의 대상경주 중 절반인 5개의 대상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였고, 그 5번의 우승 중 3번은 1, 2위를 홀로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 현재 규정 상 한 경주에 한 명의 조교사가 최대로 출전시킬 수 있는 경주마는 2마리로, 한 조교사가 경주의 1, 2위를 모두 차지했다는 것은 그 조교사가 해당 경주를 완전히 지배했다는 것을 뜻한다.

특히 일반경주도 아닌 대상경주에서 경주마 2마리를 내보내 1, 2위를 휩쓰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일어나기 힘든 일이다. 하지만 김영관 조교사는 이러한 대사건을 ‘대통령배’(GⅠ)와 같은 최고 권위의 대상경주에서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명실공히 한국 경마 역사에 이름을 남길만한 위치에 올랐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김영관 조교사의 독주에 제공을 건 사람은 다름아닌 10개 대상경주 중 3승을 챙겨간 권승주 조교사이다. 특히 2015년도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열린 대상경주에서 2번 우승한 말은 권승주 조교사의 ‘헤바’가 유일무이하다. 권승주 조교사는 최근 1년간 조교사 종합 성적에서는 33명 중 5위이지만, 대상경주에서만큼은 김영관 조교사에 이어 압도적인 2위를 기록하며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한편 대상경주 우승 기수의 경우 특정 기수의 독주 없이 송경윤, 김용근, 임성실, 유현명 4명의 기수가 나란히 2승씩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