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새 브랜드 'I·SEOUL·U' 3세대 오픈 플랫폼… 최종 디자인 확정안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브랜드 활용 예시]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의 새 브랜드 이렇게 활용하세요.'

서울시가 시민이 직접 선정한 새로운 브랜드의 시민의견 수렴과 전문가 정교화 과정을 거쳐 일부 수정된 공식적인 디자인 확정안 'I·SEOUL·U'를 25일 발표했다.

최종 디자인은 가운데 점의 위치를 변경한 것으로 요약된다. I(나)와 U(너)가 서울을 사이에 두고 연결된다는 의미를 강조했다는 게 서울시 설명이다. 나와 당신이 이어지며 함께 공존하는 서울을 뜻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서울이 있음을 의미한다.

또, '나와 너'가 국어적 표현에 맞지 않는다는 서울시 국어바르게쓰기위원회의 자문내용을 반영해 '너와 나의 서울'로 바꿨고, 한글 위주의 국문 기본형을 마련했다.

이날 서울시는 서울브랜드 안내서와 사용설명서 '서울브랜드 길라잡이'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새 브랜드는 3세대 오픈 플랫폼형으로 시민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다.

영리분야의 경우 I와 U 사이에 첨가할 용어는 반드시 등록된 상표여야 하며, 하단에 SEOUL이 꼭 들어가야 한다. 해당 홈페이지 신청란에 기재하고 승인을 받으면 별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영리분야는 I와 U 사이에 단체 로고 또는 이미지를 넣고, SEOUL은 하단으로 병기한다. 아울러 기본적인 준수사항을 지키겠다고 서약해야 한다. 단, 공익에 저해되거나 서울시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일이 발생했을 땐 시의 수정 요청에 따라야 한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새로운 서울브랜드 선정 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형태로 활용 중이다. 또 세계 여러 도시에서도 확장 가능성이 높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시민브랜드(Citizen brand)로 시민들의 공감을 얻으면서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