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마술사’ 유승호·고아라, 매력 더하는 다채로운 의상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5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조선마술사’의 매력을 더하는 다채로운 의상이 공개됐다.

12월 개봉될 ‘조선마술사’(감독 김대승·제작 위더스필름·제공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중요한 배경이 되는 ‘물랑루’ 세트뿐만 아니라 영화 속 볼거리를 더하는 다채로운 의상을 공개한다. 조선시대의 정통 복식에 얽매이지 않은 이국적인 의상은 ‘조선마술사’ 속 캐릭터들의 완성도는 물론 영상미를 한층 더 높이는데 일조했다.

영화 ‘조선마술사’의 의상은 ‘친절한 금자씨’, ‘군도: 민란의 시대’, ‘상의원’ 등을 통해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감각을 인정받은 조상경 의상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조상경 의상 디자이너는 “‘조선마술사’는 한국 영화의 장르를 확대할 수 있는 영화이다. 판타지 영화와도 같은 의상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하며 영화의 배경이 되는 의주라는 공간에 집중했다.

‘조선마술사’는 의주를 배경으로 한다. 기존 한국영화에서는 볼 수 없어 낯선 이 곳은 평안북도에 위치해 조선과 청나라 등 다양한 군상이 밀집된 공간으로 이국적이면서 색다른 공간으로 이 덕분에 영화 속에서 화려하면서도 고풍스럽고 우아한 미를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의상 역시 색감과 형태, 소재 등의 변화를 주어 특정 시대에 얽매이지 않는 스타일을 창조했다. ‘관객들이 볼 때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아름다운 의상을 만들자’는 의상 컨셉을 통해 약 4개월 동안 2,000벌이 넘는 의상이 제작됐다.

유승호가 분한 조선 최고의 마술사 ‘환희’의 의상에 대해서 조상경 디자이너는 “마술사라는 캐릭터를 강화하기 위해서 남자 한복 중 다포(조끼와 같이 도포 위에 입는 옷)를 변형하고 옷의 착용 법 자체를 다르게 만들었다. 마술을 할 때 입는 무대 의상의 경우는 조선시대의 아이돌의 느낌을 주려고 했다”고 전했다. 고아라가 분한 공주 ‘청명’은 조선 후기의 궁중 예복을 적용했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배우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연분홍색과 같은 색감을 이용해 조금 더 순수한 이미지를 강조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이와 반대로 곽도원이 분한 청나라 최고의 마술사 ‘귀몰’은 청나라의 복식을 적극 활용해 좀더 어둡고 거친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조윤희가 맡은 환희의 의누이이자 조선 최고의 기생 ‘보음’은 보라색 계열의 의상과 다양한 장신구들을 더해 강단 있지만 속내를 알 수 없는 캐릭터를 표현해냈다.

영화 ‘조선마술사’는 조선 최고의 마술사를 둘러싼 사랑과 대결, 모든 운명을 거스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번지점프를 하다’, ‘혈의 누’, ‘후궁: 제왕의 첩’ 등 매 작품 아름다운 영상미와 섬세한 연출력 속에 강렬한 여운을 전하는 김대승 감독의 신작이다. 영화의 소재뿐만 아니라 공간 역시 기존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함을 통해 감독 특유의 분위기와 안정된 연출력을 기반으로 웰메이드 사극의 정점을 선보일 것이다. 20대 대표 배우 유승호, 고아라의 환상의 케미와 열연을 비롯해 곽도원, 조윤희, 이경영 등의 배우들과 박철민, 손병호, 조달환 등 신구 연기파 배우들의 명불허전 앙상블을 완성했다. 최고의 배우와 감독, 제작진이 힘을 모아 신선한 소재와 묵직한 드라마까지 겸비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하는 영화 ‘조선마술사’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