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공식 출범, 임지훈 신임 대표 “모바일과 연결, 속도를 통해 글로벌 리더 올라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3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지훈 카카오 대표. 사진제공-카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합병 1주년을 앞둔 다음카카오가 신임 단독 대표 선임과 사명 변경을 마무리하며 또 한 차례의 변화와 혁신을 선언했다.

다음카카오는 23일, 제주도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카카오 사명 변경 및 임지훈 내정자의 사내이사 선임안이 통과시켰다. 이어 진행된 이사회에서 임지훈 사내이사의 대표 선임이 결정되면서 다음카카오는 새로운 이름과 대표 아래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구축에 주력하게 됐다.

임 신임 대표는 “한달여 시간 동안 조직을 깊이있게 파악하고, 임직원들과 폭넓게 소통하며 카카오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왔다”며 “모바일과 연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속도’를 높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며 카카오가 가진 플랫폼 경쟁력이 잘 발휘되도록, 혁신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합병 이후 1년동안, 카카오는 ‘샵(#)검색’,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 등 검색에서 O2O, 핀테크를 아우르는 다양한 신 사업을 공개하며 플랫폼 강화에 주력해왔다.

특히 카카오택시의 경우, 지난 3월 출시 이후 6개월만에 누적 호출 2000만건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O2O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카카오가 카카오택시의 성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접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한편, 카카오톡 플랫폼과 결합을 계획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울러 카카오는 임 대표 선임 및 사명 변경에 앞서, 목적별로 세분화돼 있던 조직을 서비스, 비지니스, 기술, 재무, 지원의 5개 부문으로 재정비했으며 이를 책임질 5명의 CXO를 선임하는 등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리더’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 CI]


한편, 카카오는 사명 변경과 함께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새롭게 개발된 이번 CI는 젊고 유연한 카카오의 기업 이미지를 반영했으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워드마크를 사용했다.

또한, 카카오를 대표하는 색상이자 카카오 서비스들을 통해 사용자에 친숙해진 옐로우를 전면에 내세웠다. 신규 CI를 통해 모바일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서 카카오의 이미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