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임지훈 대표 중심 6인 리더 상설협의체 ‘CXO팀’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1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지훈 다음카카오 신임 대표 내정자. 사진제공-다음카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가 신임 대표 체제 출범을 앞두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 분야 책임자로 이뤄진 최고경영진 협의체를 구성했다.

20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주요 부문을 맡은 6인 리더의 상설 협의체인 'CXO팀'을 신설했다.

임지훈 대표 내정자와 홍은택 수석부사장(최고업무책임자·COO), 최세훈 CFO, 정주환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박창희 최고상품책임자(CPO), 신정환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팀원이다. 최 CFO를 제외하면 모두 합병 전 카카오 출신이다.

CXO팀은 사내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회사의 중요 현안을 결정하게 된다. 다음카카오에 이같은 집단 경영 협의체가 구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EO 개인으로 집중되는 기존 구조에서 사업부문별 자율성을 강화해 좀 더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취지로 해석된다.

오는 23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출범하는 임 대표 체제를 조기에 안정시키려는 의도도 엿보인다. 임 대표가 30대 중반으로 젊은데다 서비스나 대외업무 등과 관련한 경영 경험이 많지 않은 만큼 노련한 인물들을 내세워 집단 경영을 추진하는 모습이다.

한편 이석우 공동대표는 CEO 직속 자문기구인 경영자문협의체를 꾸려 자문역을 맡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