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아세안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서 3700만불 성과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4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도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지난 3일 수원 라마다플라자에서 열린 “2015 G-TRADE 아세안 수출상담회”에서 상담 264건에 3700만 불(약 71억 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올해 말 출범 예정인 아세안경제공동체(AEC)로 인해 열릴 6억 인구의 새로운 수출시장을 선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아세안 의장국인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개최됐다.

이날 말레이시아 IT부문 최대 기업 중 하나인 CSL Manufacturing사를 비롯, 생활용품 뷰티·비용 전기·전자 등 한·아세안 FTA 특혜 품목을 중심으로 한 바이어 35개사가 참여했으며, 도내 수출초보기업 350개사가 몰려든 가운데 진행됐다.

 이 외에도 수출 애로사항 상담과 FTA를 활용한 관세인하 분야 등 전문 관세사로부터 1대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도 동시에 진행돼 참여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산시에서 LED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A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주관사의 바이어와 긍정적인 이야기를 나눴다”며 “중소기업 특성상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운 점이 많은데, 이러한 국내 수출상담회를 통해 진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매출 확대에 큰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아세안(ASEAN)은 지난 1967년 8월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을 회원국으로 출발한 동남아시아 지역협력기구로, 현재는 베트남 브루나이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가 추가되어 총 10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아세안은 올 연말까지 인구 6억 명의 단일시장(아세안경제공동체, AEC)을 출범시킬 예정이어서 동남아시아판 EU가 탄생할 것인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