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외국인 관광객에 부산 알리기 앞장...'패밀리 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3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국인 관광객 6천여 명 콘서트 관람 위해 부산 방문 예정

  • -콘서트장에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전용 부스 마련...지역 중소기업 지원 등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는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롯데면세점의 행보가 주목을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부산에서 ‘2015 패밀리 콘서트 온 더 비치’를 개최하고 외국인 관광객 6천여 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시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김수현, 2PM, 원더걸스 등 한류스타가 총출동해 광안리 해변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제21회 부산 패밀리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사진=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지난 2006년 서울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부산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세번째이다. 지난 10년 동안 총 20회 개최됐으며, 45만여 명의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롯데면세점 한류스타 모델군단 인기에 힘입어 2014년부터 총 7만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한국 관광 산업에 직접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콘서트 기간 동안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롯데그룹에서 지원하고 있는 부산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관람객들 대상으로 12개의 지역 중소기업 제품 60품목을 홍보 및 판매하는 홍보 부스도 마련됐다. 부산을 상징하는 고등어를 캐릭터화 한 ‘꼬등어’ 팬시 상품 1만개를 구매하여 방문 외국인 관람객과 부산 시민들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콘서트 관람을 위해 부산 방문에 나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공연뿐 아니라 부산의 관광 명소도 둘러볼 예정이다. 지역 먹거리 탐방, 특산물 쇼핑 등을 통해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관광 산업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은 한류스타 최지우와 차승원이 출연한 단편영화 <부산편>을 제작하고, 지난 8월 28일 부산시 문화관광국에 기증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정삼수 롯데면세점 점장, 김광회 부산시 문화관광국장.[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부산시 홍보 영상 제작 지원에도 나섰다. 최근 한류스타 최지우와 차승원이 출연한 단편영화를 제작했으며, 지난달 부산시 문화관광국에 이 영상물을 기증했다. 홍보 영상은 <여행을 詩作하다>라는 제목으로 마린시티, 청사포 기찻길, 누리마루, 달맞이 고개 등 부산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으며, 오는 9월 4일 부산 패밀리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자체 제작한 부산 홍보 영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에 앞서 롯데면세점은 9월 3일 부산시와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8월 27일에는 부산 수영구 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학생 장학금, 광안리 해수욕장 개선 사업 등을 위해 수영구청에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8월 27일에 부산 수영구 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학생 장학금, 광안리 해수욕장 개선 사업 등을 위한 후원금 2천만 원을 수영구청에 전달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성건 롯데면세점 매니져, 박현욱 수영구청장.[사진=롯데면세점]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패밀리 콘서트는 롯데면세점의 강점인 엔터투어 마케팅과 부산의 우수 관광자원이 결합된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한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것은 물론 지역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지난 8월 23일 경주 엑스포공원 내에 ‘롯데면세점 홍보관’을 개관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경주 지역 방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홍보관은 한류문화체험공간 ‘스타에비뉴’, 인터넷 면세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스타에비뉴는 한류스타 모델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인터렉티브 한류체험 공간으로 한류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면세점은 국문, 중문, 일문, 영문 등 4개 국어로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