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시진핑 주석 내외 영접받으며 전승절 행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3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212]



아주경제 주진 기자 =중국 인민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영접을 받으며 일정을 시작했다.

관영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시 주석과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는 3일 오전 9시(현지시간) 고궁박물관 내에 있는 돤먼(端門) 남쪽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등 각국 지도자들과 대표단을 맞이했다.

노란색 상의를 입은 박 대통령은 오전 9시 20분께 시 주석과 활짝 웃으며 악수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행사장 대기실로 들어갔다.

CCTV는 박대통령이 입장하는 장면에 앞서 반기문 사무총장 내외가 입장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유네스코 상하이협력기구(SCO) 등 국제기구 수장과 최룡해 북한 노동당 비서가 입장하는 모습을 생방송했다.

시 주석 내외는 행사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 국제기구 수장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시 주셕 옆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시주석과 나란히 선 펑리위안 여사 옆에 박 대통령이 자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최룡해 비서를 비롯한 30개국 지도자, 정부대표 19명, 반기문 총장 등 국제기구 수장 10명 등 총 50여명의 외빈들이 참석한다.

시 주석 내외는 이들이 모두 입장한 뒤 외빈들과 함께 오전 10시에 열리는 열병식에 참석하기 위해 톈안먼(天安門) 성루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이들은 오전 10시에 70발의 예포 발사와 함께 막이 오르는 전승절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