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새누리 당정협의회 "경남도 급식 감사 조례 통과시 내년 급식예산 편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2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경남도가 발의한 학교급식경비 감사를 문서로 밝힌 조례가 통과되면 무상급식 지원이 중단된 경남지역에서 내년에는 급식 지원예산이 편성될 전망이다.

경남도와 새누리당 경남도당은 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에 합의했다.

강기윤 경남도당 위원장은 이날 협의회에서 도가 지원을 요청한 로봇비즈니스 벨트사업 등 14개 예산사업과 김천∼거제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수 등 5개 현안사업을 지지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역 이슈 중 하나인 무상급식 중단 문제와 관련해 도가 발의한 학교급식경비 감사를 문서로 밝힌 조례가 이달 열리는 도의회 임시회에서 통과되면 도가 내년 급식 지원예산을 편성하기로 했다.

도는 오는 8일 개회하는 제329회 도의회 임시회에 급식경비가 목적대로 사용되고 있는지를 감사해야 한다는 감사권을 명시한 '경남도 학교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출한 상태다.

이 조례안이 통과되면 내년 무상급식 지원 예산을 편성하기로 해 도와 경남도당의 합의가 주목된다.

강 위원장은 무상급식 문제를 놓고 시민사회단체가 홍준표 지사를 주민소환하려는 서명운동에 새정치민주연합이 참여하는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계속 이런 태도를 보인다면 새누리당에서 이에 상응한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홍 지사 주민소환운동에 맞서 보수 성향의 시민사회단체가 추진하는 박종훈 교육감 주민소환운동에 힘을 보태는 것도 하나의 대응 방법이라고 강 위원장은 언급했다.

홍 지사 주민소환 추진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공식 대응에 나선다면 주민소환 문제가 지역에서 여야 간 정치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남을 지역구로 둔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 15명 중 13명이 참석해 경남의 공동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챙겨나가기로 했다.

앞서 도는 새누리당 정책위원회와 예산정책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에는 김정훈 정책위 의장을 비롯해 안효대 정책위 부의장, 김재경 예결위원장, 김성태 예결위 간사, 강기윤 경남도당 위원장, 김한표 예결위원 등이 참석했다.

정책위는 도가 건의한 14개 예산지원사업과 5개 현안 과제에 대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는 뜻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