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렴행정 디딤돌’ 청백-e 시스템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3·4일 업무 담당자 1060명 대상 활용방법 등 안내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는 2~ 4일 3일간에 걸쳐 도청 문예회관과 정보화교육장에서 청렴한 행정 추진을 위한 ‘청백-e 시스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백-e 시스템 업무 담당자·관리자·감사자 등 10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청백-e 시스템 개요 △시스템 주요기능 설명 △모니터링 권한부여 방법 △예방행정 시나리오 설명 및 조치방법 안내 등을 주요 내용으로 실시된다.

 청백-e 시스템은 지방재정·세외수입·지방세·새올행정·지방인사 등 업무처리 과정에서 이상 징후 발견 시 오류를 경보하고 스스로 비리를 예방하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청백-e 시스템은 행정정보시스템 간 연계 미비와 사후적발 위주의 자치단체 감사 형식상 한계로 발생하는 행정업무 비효율과 공직비리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청백-e 시스템 구축·운영, 교육을 통해 모니터링 건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통해 업무착오로 인한 누락 세원 발굴과 부정·비리 차단, 행정착오 개선 등 청렴행정에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