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터닝메카드 신드롬…변신과정 직접 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오공 제공]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터닝메카드와 또봇 등 국내 완구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완구 업체들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3일 중소기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와 올해 헬로카봇·터닝메카드·또봇 등 국내 만화 캐릭터를 소재로 한 완구가 인기를 끌면서 수입 완구를 압도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올해 상반기 완구 판매 순위를 살펴봤더니 헬로카봇 펜타스톰, 터닝메카드 터닝카스타터 등 국내 업체 제품이 10위권 안에 5개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가운데 손오공의 터닝메카드가 품귀 현상을 빚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TV에서 방송되고 있는 변신장면을 그대로 어린이가 현실에서 재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터닝메카드는 미니카에 자석이 달린 카드가 닿으면 순간적으로 로봇으로 변신하게 된다.

‘에반’ 등 일부 캐릭터는 시중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될 정도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분기 5억8000만원이었던 손오공의 영업이익은 올해 1분기 13억원으로 123% 급증했다.

지난해 7월 2200원대까지 떨어졌던 주가도 올해 들어 급등세를 보이며 지난달 27일 종가 기준으로 741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 완구업계 관계자는 “완구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같은 콘텐츠와 결합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국산 캐릭터들의 강세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