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문위원장·산업위원장 내일 새로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영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진=노영민 의원 공식사이트]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19대 국회 임기가 11개월여 남은 상황에서 야당 몫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이 각각 박주선 의원, 노영민 의원으로 교체된다. 현재 교문위원장은 설훈 의원, 산업위원장은 김동철 의원이다. 

국회는 지난달 18일 본회의에서 여당 몫인 정보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장·윤리특별위원장을 새로 선출했지만 야당 몫 위원장의 경우 당내 조율이 늦어져 이번에 선출하게 됐다.

지난해 6월 박영선 당시 원내대표는 교문위원장과 산업위원장 자리를 둘러싸고 3선 의원들의 경쟁이 치열해 조율이 안 되자 이례적으로 두 상임위원장은 경쟁자들이 1년씩 나눠 맡게 했다. 이에 따라 설 의원과 김 의원이 작년에 먼저 교문위원장과 산업위원장을 각각 맡았다.
 

박주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진=박주선 의원 공식사이트]


이후 교문위원장은 설 의원에 이어 박주선 의원으로 '바통터치'가 원만히 합의됐지만, 현재 산업위원장인 김동철 의원은 작년에 명확하게 약속된 적이 없다면 사퇴를 거부, 혼선을 빚기도 했다. 이에 김 의원과 노 의원은 이종걸 원내대표에게 결정권을 위임했고 이 원내대표는 노 의원의 손을 들어줬다. 

새정치연합은 오는 6일 의원총회를 소집해 두 신임 위원장 내정을 보고하고, 국회 본회의에서 인사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