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갤럭시키즈' 카툰커넥션 어워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4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주업체 ㈜중앙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TV시리즈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김용관 원장)은 지난 4월 27일부터 4일간 제주에서 개최 된 Asia-EU 카툰커넥션 2015에서 광주 지역에서 제작 된 애니메이션 ‘갤럭시키즈’가 카툰커넥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용관)은 최근 제주에서 개최 된 Asia-EU 카툰커넥션 2015에서 광주 지역에서 제작 된 애니메이션 ‘갤럭시키즈’가 카툰커넥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갤럭시키즈'는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출자한 아시아문화투자조합에서 투자를 받아 지난해 광주 CGI센터에 입주한 ㈜중앙애니메이션에서 제작 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이다.

장난꾸러기 스페이스 몽키가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하는 우주구조대 갤럭시키즈의 이야기를 다룬 코믹 어드벤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다.

스톱모션애니메이션은 캐릭터나 배경 셋트를 직접 제작해 움직임을 한 프레임씩 변화를 주면서 촬영한 후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영사,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애니메이션 기법이다.

이 행사는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EU집행위 산하기구 카툰이 공동 주관한 것으로 올해는 유럽 27개사, 중국 17개사를 포함 131개사라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카툰커넥션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의 참신하고 독특한 콘텐츠를 선발하기 위해 작년부터 신설 된 상으로, 한국 기업 2개사가 공동 수상을 했다. 특히 광주 지역 기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이번 행사에 참가 한 광주 지역 애니메이션기업 9개사에 대해 참가비 일부 및 통역 등을 지원, 지역 기업들이 해외 유력 마켓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