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총리 사의 표명] 우윤근 “與, 무엇이 두려운가” 운영위 개최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2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2일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의 표명과 관련해선 “(성완종 리스트 의혹 해소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관련자들의 국회 출석과 제대로 된 진상규명은 정쟁이 아니라 정의와 진실의 문제이자 국회의 책무”라고 덧붙였다. [사진=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2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를 촉구하며 새누리당을 강하게 압박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4·29 보궐선거 지역구인 인천 서·강화을의 검단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을 불러야 하는 운영위 개최를 재·보선 이후로 미루자고 한다. 무엇이 두려운가”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새누리당 지도부를 향해 “국정에 책임 있는 여당이 운영위 등 관련 상임위도, 심각한 민생 대책을 묻고 따질 경제분야 현안질의 본회의도 모두 거부하고 오직 선거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 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이 총리가 사의를 표명하면서 정국이 격랑 속으로 빠지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그는 “(새누리당의 이 같은 태도는) 국민적 의혹과 공분, 텅 빈 지갑의 고단한 민생을 생각하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거듭 국회 운영위 등의 개최를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재·보선이 끝날 때까지 현직 총리와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 지난 대선캠프의 핵심본부장 3인방 등 친박(친박근혜) 최고 실세들의 비리게이트의 진실을 덮는 것 이외에 그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는 것 같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의 표명과 관련해선 “(성완종 리스트 의혹 해소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관련자들의 국회 출석과 제대로 된 진상규명은 정쟁이 아니라 정의와 진실의 문제이자 국회의 책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