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뉴질랜드]이재성 골로 1대0신승,기대에 못미친 경기 아쉬움ㆍ우려,차두리 은퇴전 유종의 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0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 뉴질랜드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이재성 골 장면[사진 출처: '쇼트트랙 월드컵' 유투브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울리 슈틸리케(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프로 2년차에 K리그 최고의 미드필더로 인정받고 있는 이재성(23, 전북 현대)의 결승골에 힘입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4위인 뉴질랜드를 힘겹게 이겼다.

31일 오후 8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한국 뉴질랜드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한국은 후반 41분에 성공한 이재성의 결승골로 1대 0 신승을 거뒀다.

애초 FIFA 랭킹 56위인 한국은 뉴질랜드보다 월등한 경기를 펼치며 쉽게 이길 것으로 기대됐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전반전에 여러 기회를 살리지 못하는 등 기대에 못 미치는 경기를 펼쳐 이번 승리는 아쉬움과 우려를 남긴 승리로 여겨지고 있다.

뉴질랜드 기량은 예상보다 뛰어났다. 뉴질랜드 선수들은 우월한 체격을 앞세워 한국을 압박했고 골에 가까운 장면도 뉴질랜드가 더 많이 만들었다.

출발은 좋았다. 경기시작 4분 만에 차두리가 아크 오른쪽에서 파울을 유도하며 프리킥 찬스를 맞았다. 그러나 키커로 나선 김영권의 슛이 허공으로 떠 득점에 실패했다.

최전방 공격도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전반 막판 페널티킥 기회도 살리지 못했다. 전반 38분 기성용이 센터서클 정면에서 길게 넘겨준 패스를 한교원이 잡아 골키퍼와 1대1로 붙었다.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에서 뉴질랜드 골키퍼의 태클에 한교원이 넘어져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그러나 키커로 나선 손흥민의 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혀 득점을 못했다.

전반 40분 한교원이 문전 왼쪽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지동원이 무인지경에서 헤딩슛으로 연결했다. 그러나 골키퍼 손에 걸려 득점에 실패했다.

심지어 한국은 전반 46분 뉴질랜드의 역습 상황서 김영권과 김진현이 우드에게 돌파를 허용해 오른발슛에 이은 득점을 허용할 위기를 맞기도 했다. 주심의 파울 선언으로 위기를 넘겼다.

후반전에서도 한국은 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지동원이 뛰어올라 헤딩 슈팅한 것이 득점이 됐지만 핸드볼이 선언돼 득점에 실패하기도 했다.

손흥민(레버쿠젠)의 발끝은 무뎠고 기성용(스완지시티)도 지친 기색이 역력했다.

그나마 이재성과 한국영(카타르SC), 김보경(위건 애슬레틱)이 합작으로 골을 성공시켜 승리를 거머줬다.

이정협은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넘어지며 한국영에게 공을 건넸고 한국영의 패스를 받은 김보경이 날린 슈팅을 골키퍼가 쳐내자 골지역 왼쪽에서 도사리고 있던 이재성이 왼발로 골을 성공시켜 한국 대표팀에 승리를 안겨줬다.

이재성은 '신인들의 무덤'으로 여겨지고 있는 전북에서 살아남은 선수로 지난 시즌 전북에 입단해 26경기에 나서 4골 3도움을 올려 주목받았다.

올시즌에는 아직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지만 이동국, 에두, 레오나르도 등 쟁쟁한 선수들이 마무리하는 전북의 공격을 설계하다시피 하고 있다.

이재성은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나 “포지션이 같은데다 체형까지 비슷해 그런 평가를 듣는 것 같다“며 ”동료를 영리하게 이용하는 플레이만큼은 비슷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한국 뉴질랜드 이재성 골 차두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