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6년 국가예산 1조원시대' 예산 확보전략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군산시청전경[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가 지난 31일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국가예산 1조원시대를 위한 확보전략 및 역량강화 청원교육을 실시하여 업무능력과 능동적인 자세를 함양시키는데 주력했다.

 이날 교육은 시 전체 계장급 및 부서 국가예산담당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올바른 행정이행을 통해서 국가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문동신 시장은 2015년도 국가예산 9,365억원으로 국가예산 9천억 시대를 시작한데이어 2016년에는 1조원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전부서 및 전청원이 하나 되어 신규사업 발굴 및 주요 계속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해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국가예산의 개념 및 이해 등 사전 절차로 국가예산 편성순기, 중기지방재정계획, 지방재정투자심사 대상, 예비타당성 조사, 각종 기본계획, 의회 승인 및 동의 절차 등이며 김양원부시장 주재로 진행되었다.

 한편 군산시는 국가예산 1조원시대를 꼭 이루기 위해 전라북도 및 김관영의원 등 정치권과 긴밀한 공조로 Win-Win 전략을 통하여 우리시가 건의한 국가예산이 전액 확보되도록 전 부서가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안창호 기획예산과장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시 간부공무원 중앙부처 수시방문 및 국가예산 추진상황 보고회(4월), 기획재정부 전북향우 간담회(4월) 등을 통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