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IT와 의학·바이오 융합에 큰 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8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삼성]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정보기술(IT)과 의학, 바이오의 융합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또한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의료, 관광, 문화 산업을 꼽았다.

이 부회장은 27일 중국 하이난성에서 열리고 있는 '보아오포럼 이사 교류 만찬'에서 "삼성은 IT, 의학, 바이오의 융합을 통한 혁신에 큰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 사회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는 경제 활력 저하, 연금 부담과 의료비에 대한 사회적 부담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의료, 관광, 문화 산업이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부회장은 공식적으로 삼성의 미래 먹거리에 대해 언급했다.

이 부회장은 "삼성은 IT, 의학(medicine), 바이오(biologics)의 융합을 통한 혁신에 큰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저비용으로 이용하고, IT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최근 권오현 부회장을 통해 스마트헬스·스마트홈 등 사물인터넷(IoT) 신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삼성은 이번 포럼에서 '스마트헬스'에 관한 분과회의를 열어 스마트 기술과 헬스 산업과의 접목을 모색했으며 별도의 부스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 부회장은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 중이라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현지 언론과 만난 자리에서 “중국 기업인들과의 교류를 확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은 매우 큰 시장이며 엄청난 기회를 지닌 시장”이라며 “현재 중국 기업과의 합작 기회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부회장은 주력 사업인 전자 외에도 금융 등의 분야에서 중국 비중을 높이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CITIC그룹 창쩐밍 동사장과 만나 금융사업 협력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