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소음 '공개 테스트'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7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쌍용차 티볼리.[사진=쌍용차 제공]


아주경제 임의택 기자 =쌍용자동차가 최근 확산되는 티볼리 타이어 소음 논란과 관련해 공개 테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가 갑작스레 연기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오는 28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타이어 소음 테스트를 실시하기로 했었는데, 27일 자동차안전연구원 측에서 갑자기 시험이 불가능하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티볼리 소음 불만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타이어에 대해 쌍용차가 해당 제품에 문제가 없음을 입증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테스트에는 영향력 있는 국내 일부 언론사의 담당 기자를 비롯해 티볼리 동호회원도 참석할 예정이었다. 쌍용차 관계자는 “연구원 측에서 준비되는대로 테스트를 다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이를 위해 신차 테스트가 이뤄지는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전문 장비를 동원, 정밀한 소음 데이터를 제공키로 했다. 이번 테스트에는 티볼리에 장착되는 한국, 금호, 넥센 타이어 3종류가 모두 동원돼 3사 타이어의 소음 비교가 이뤄진다.

한편 쌍용차의 이런 대응은 현대차와 대비되고 있다. 현대차는 최근 신형 제네시스의 타이어 소음 논란에 대해 기존의 한국타이어 S1 노블2 제품을 새 타이어(한국 S1 노블2 개선품 또는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 중 선택)로 교체해주고 있다.

지난해부터 제기된 연비 과장에 대해서도 양사는 상반된 태도를 취하고 있다. 현대차는 해당 싼타페 소유주에게 4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고 있으나, 쌍용차는 문제가 된 코란도 스포츠에 대해 “법원의 판결에 따르겠다”는 입장이다. 즉, 자발적 보상보다는 소송에서 패소할 경우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티볼리는 출시 한 달여 만에 계약대수 1만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다. 쌍용차는 티볼리 소음 논란을 진화시킬 경우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