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직장 보육시설 'GKL행복어린이집' 개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6 0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이하 GKL, 대표이사 임병수)는 직장 내 보육시설인 'GKL 행복어린이집‘(이하 행복어린이집)이 지난  5일 문을 열었다.

이날 열린 강남구 청담동 행복어린이집 개원식에는 신연희 강남구청장, 푸르니보육지원재단 김온기 이사, 임병수 GKL사장을 비롯, 내`외 귀빈, 학부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GKL 관계자는 “365일 24시간 3교대로 운영되는 외국인 전용카지노의 근무 특성상 늦은 시간이나 이른 아침, 또 주말에도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곳이 필요했다.”며 “직원으로 하여금 자녀 보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하고자 GKL 노사 합의를 통해 만들어 졌다”고 밝혔다.

GKL 행복어린이집은 이날 개원식을 가진 청담동 행복어린이집, 강북힐튼점이 위치한 중구 서울스퀘어 등 2개소이다. 금년 중 롯데점이 있는 부산에도 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이다.

행복어린이집은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사장 송자)이 위탁받아 운영하며, 만 0~1세반, 만2세반, 만3~4세반, 만5세반 등 연령별 총 4개 학급으로 구성돼 있다.

GKL 임병수 사장은 “최근 영유아 보육문제가 큰 사회문제로 불거져 안타깝다. 직원들이 안심하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보육 환경과 프로그램을 늘려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직장어린이집은 영유아보호법에 의해 상시 여성근로자 300명 이상 또는 상시근로자 5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에서는 설치하도록 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