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비상경영체제 선포…김한조 행장 급여 20% 반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5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한조 외환은행장(앞줄 왼쪽 여섯째)이 임원 워크숍에서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한 뒤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외환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김한조 외환은행장과 임원진이 하나은행과의 조기통합 지연 및 실적 악화 책임으로 각각 급여 20%, 10%를 반납한다.

외환은행은 지난 14일 경기 신갈 소재 열린교육원에서 임시 워크숍을 개최하고 비상경영체제 돌입을 선언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상경영체제 돌입은 최근 법원의 가처분 결정에 따라 조기통합이 지연된 데다 지난해 경영실적이 악화되자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외환은행 경영진은 수익관리, 올해 이익 목표 달성,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자구노력의 일환으로 김 행장의 경우 급여의 20%, 임원들은 10%를 반납키로 했다.

또 이날 워크숍에서 영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 회복방안 마련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개선책 강구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 올 상반기까지 외환은행 노동조합과 통합 관련 대화를 지속하고 본격적인 업무추진을 재개해 악화된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김 행장을 비롯한 외환은행 임원들은 결의문을 채택하고 올해 고객기반 확대를 위해 고객수 10% 증대 목표를 설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