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 뉴 카이엔 디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9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뉴 카이엔 디젤 [사진=포르쉐 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포르쉐 코리아는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포르쉐 코리아는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이번 카이엔 디젤이 출시로 뉴 카이엔 라인업을 강화했다.

뉴 카이엔 디젤은 더욱 커진 터보 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으로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보인다.

이전 모델 대비 30Nm(3.06kg.m) 증가한 580Nm(59.1kg.m)의 최대 토크를 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21 km다.

디자인은 한층 예리하고 명료하게 변화했다. 보닛은 더욱 넓어보이며,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이 비해 작아졌음에도 더욱 깔끔한 프런트 디자인을 강조한다.

후면부도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 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더욱 우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김근탁 포르쉐 코리아 대표는 "뉴 카이엔 디젤은 모든 포르쉐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스포티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높은 연비 효율성까지 갖춘 SUV 세그먼트의 스포츠카"라며 "카이엔 디젤의 높은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넓은 실내 공간 등은 스포츠카의 성능을 원하면서 액티브한 아웃도어 라이프도 즐기길 바라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 카이엔 디젤의 국내 판매 가격은 9490만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