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위안차오, 일본주택뇌물설 부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5 12: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리위안차오(李源潮) 중국 국가부주석이 일본 내 호화 주택을 뇌물로 받았다는 해외 언론의 보도를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리 부주석은 최근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화교 단체 중화전국귀국화교연합회 모임에 참석해 "당국이 교토에 가서 조사한 결과 그 주택이 홍콩 사업가 소유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모임 참석자의 말을 인용해 25일 전했다.

앞서 미국에 서버를 둔 매체 보쉰(博迅)은 지난달 14일 소식통들을 인용해 리 부주석의 아들 리하이진(李海進)과 그의 처제 가오취안젠(高全建)이 중국 벤처기업인 베이다팡정(北大方井) 그룹 리유(李友) 사장으로부터 일본 교토(京都)에 있는 호화 주택을 뇌물로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후 중국 재신망(財新網)은 해당 주택이 장쑹이 전 모건스탠리 홍콩지사 이사와 그 아내의 소유라고 보도했다고 SCMP가 전했다.

리 부주석은 "국외 웹사이트에 여러 루머가 확산하고 있지만, 사실 여부를 신경 쓰는 이가 없다"며 "외국에 있는 이들은 내가 부인하는 것은 듣지 않은 채 루머를 믿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